메인 플래시영역

서브플래시

학교소식

글읽기

제목
[일반] 수원 숙지초, 강원 산불피해 함께 나누기 나눔시장 개최
이름
학교관리자
작성일
2019-06-19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NSP통신(2019-06-18 16:47, 김종식 기자)

수원 숙지초, 강원 산불피해 함께 나누기 나눔시장 개최

수익금 전액 희망 브리지 기부

/단체]
수원시 숙지초등학교는 나눔시장을 열어 수익금을 강원도 산불 피해 모금단체로 보냈다. (사진 = 숙지초등학교)



수원시 숙지초등학교는 나눔시장을 열어 수익금을 강원도 산불 피해 모금단체로 보냈다. (사진 = 숙지초등학교)

 경기 수원시에 위치한 숙지초등학교(교장 김진만)는 지난달 29일부터 학생자치회에서 학생들이 집에서나 학교에서 필요 없는 물건을 나누면서 얻어지는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고자 학교 중앙현관에 나눔시장을 열었다.

이후 18일에는 행사를 통해 얻어진 수익금 16만원을 학생자치회에서 회의를 통해 강원 산불 피해 모금 단체인 희망 브리지에 기부하기로 했다. 

학생자치회에서는 숙지초 캐릭터를 공모해 당선된 마스코트를 사용한 부채와 스티커, 스마트폰 바른 사용 뱃지 등도 판매했다.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유치원부터 6학년까지 전교생이 하굣길에 나눔시장에 들려서 즐겁게 구매하고 불우이웃을 위해 자신이 가진 돈을 선뜻 기부하는 학생도 많았다.

나눔시장을 기획했던 강송연 숙지초 학생자치회부회장은 “강원 대형 산불로 아직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 이웃들을 조금이나마 도울 수 있게 돼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학생자치회가 운영 되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박다솔 학생자치회 담당교사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남을 도울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면서 크게 성장해 가고 있는 느낌이 들어 앞으로도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의미 있는 활동을 많이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희 숙지초등학교 교감은 “나눔을 실천하는 삶 속에서 배움의 즐거움을 알고 모두가 함께 성장하기를 바라며 궁극적으로 학생들이 자기의 삶을 기획하고 실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미래 꿈나무로 자랄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첨부파일:
15609125430.gif (243.68KB)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숙지초 학생자치회 나눔시장으로 기부 동참
/ 학교관리자
(경기일보 2019년 6월 28일자 19면 신문보도 자료)[우리 학교를 소개합니다] 수원 숙지초등학교 http://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2123391
이전글
흡연음주예방 뮤지컬 공연
/ 학교관리자
숙지초등학교는 6월 14일창작그룹가족을 초대하여 유치원에서 6학년까지 전교생이 새솔관에서 흡연 및 음주예방 뮤지컬 공연을관람하였다.이번 공연은 학생들에게 흡연 및 음주의 위험성을 알게하고 흡연 및 음주하지 않는 건강한 어린이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였다.학생들이 공연을 관람한 후 재미있게 보면..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 새창